Home 건강 질병 및 증상 편두통 전문가에게 물어보세요: 글루텐이 없는 식단을 시도해야 하나요?

편두통 전문가에게 물어보세요: 글루텐이 없는 식단을 시도해야 하나요?

0
189

복잡합니다.

편두통 전문가에게 물어보세요: 글루텐이 없는 식단을 시도해야 하나요?
Maya Chastain의 편두통 전문가 삽화

Deena Kuruvilla, MD의 편두통으로 인한 삶의 관리에 관한 칼럼인 Ask Migraine Expert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Kuruvilla 박사는 코네티컷 주 페어필드 카운티에 있는 Westport Headache Institute의 이사회 인증 신경과 전문의입니다. 편두통 전문가에게 질문이 있습니까? 이 양식을 통해 질문을 제출하세요.

친애하는 편두통 전문가,

글루텐 프리가 편두통이나 일상적인 두통에 도움이 될까요?

— Sarah, Migraine Healthline 커뮤니티 회원

글루텐 프리 식단에 대한 관심은 편두통을 앓고 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일반 인구 사이에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글루텐은 밀, 호밀, 보리에서 발견되는 단백질의 일종입니다.

밀은 일반적으로 빵, 수프, 파스타, 시리얼 및 다양한 소스에서 발견됩니다. 보리는 밀크셰이크 및 기타 시럽, 식용 색소, 맥주 및 효모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맥아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됩니다. 호밀은 일반적으로 펌퍼니켈과 같은 곡물과 빵에서 발견됩니다.

식단에서 이러한 음식을 줄이는 것이 편두통을 개선하는지 여부는 약간 복잡합니다.

체강 질병, 글루텐 민감성 및 편두통

에 대한 100분의 1 미국인들은 셀리악병을 앓고 있으며, 100분의 6 사람들은 비 체강 글루텐 민감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가지 상태 중 하나를 가진 사람들은 글루텐이 함유된 음식을 먹을 때 팽만감, 복통, 피로, 설사, 체중 감소 및 변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는 아나필락시스를 유발할 수 있고 의료 응급 상황이 될 수 있는 별도의 상태이기 때문에 밀이나 글루텐에 대한 진정한 알레르기와 혼동되어서는 안 됩니다.

체강 질병의 경우 소량의 글루텐이 사람의 면역 체계가 소장 내벽을 공격하게 하여 염증과 영양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소장의 생검은 셀리악병 진단을 위한 금본위제입니다. 조직 트랜스글루타미나제, 근내막 및 탈아미드화된 글리아딘 펩티드 항체와 같이 검사할 수 있는 혈액 검사도 있습니다. 셀리악병의 유일한 치료법은 글루텐 프리 식단입니다.

“비체강 글루텐 민감성”이라는 용어는 글루텐을 먹었을 때 증상을 보고하는 사람들에게 사용됩니다. 연구 비 체강 글루텐 민감성의 비 위장 증상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두통
  • 불안
  • 기억 상실
  • 팔과 다리의 마비
  • 관절 및 근육통
  • 우울증
  • 빈혈증
  • 피부 문제

로 추정된다 26퍼센트 체강 질병이 있는 사람들의 70%는 두통을 경험합니다. 두통은 또한 체강 질병의 대표적인 증상일 수 있습니다. 체강 질병에서 볼 수있는 가장 흔한 두통 유형은 편두통입니다.

제3판에 따르면 두통 장애의 국제 분류, 만성 편두통은 3개월 이상 매달 15일 이상 두통을 경험하고 매달 최소 8일 이상 편두통 특징을 경험하는 사람들에게 나타납니다.

만성 편두통 영향 2~4% 미국 인구의 70%가 장애 수준이 더 높고, 체강 질병과 글루텐 민감도가 있는 사람들에게서 2배 더 높습니다.

글루텐 프리 식단은 체강 질병과 관련된 두통에 효과적인 치료법이 될 수 있으며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면밀히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글루텐 프리 식단을 고수한 체강 질병이 있는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두통 빈도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48%.

현재 두통 장애 치료를 위해 체강 질환이 없는 사람들에게 글루텐 프리 식단을 권장할 만큼 과학 문헌에 증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가능한 위험

글루텐 민감도를 연구하는 것은 식단과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과 같은 다른 가능한 위장 상태 내에서 많은 변동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글루텐이 없는 식단은 값 비싼 식료품 비용과 아연, 칼슘, 인, 비타민 B, 철, 섬유질과 같은 특정 비타민과 미네랄의 부족과 같은 몇 가지 가능한 단점이 있습니다.

글루텐이 없는 식단을 고려하고 있다면 식단 중 누락될 수 있는 일부 영양소를 보충하는 방법에 대해 영양사와 오랜 토론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구 또한 글루텐 프리 식단의 결과 체질량 지수(BMI)가 증가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편두통이 있는 여성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더 높습니다. 글루텐이 없는 식단에서 BMI를 높이면 이 심혈관 위험이 더욱 증가할 수 있습니다. 연구 BMI가 높을수록 편두통 질환이 악화될 수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결론

글루텐 프리 식단은 셀리악병 진단을 받은 사람들에게 가장 도움이 됩니다. 그것이 당신이라면 편두통 빈도와 중증도가 글루텐 프리 식단으로 개선될 수 있습니다.

글루텐이 없는 식단을 고려하고 있다면 위장병 전문의와 먼저 상의하여 진단을 확고히 하고 식단이 필요한지 확인하십시오. 영양사를 만나 다이어트의 장단점을 논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체강 질환이 없는 경우 글루텐을 절단하는 것은 노력할 가치가 없고 가능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셀리악 글루텐에 민감하지 않은 사람들의 편두통 관리를 위해 글루텐이 없는 식단을 사용한다는 증거는 제한적입니다.


Deena Kuruvilla는 두통에 관한 모든 것에 열정을 가진 신경과 전문의입니다. 그녀는 편두통과 같은 두통 상태를 치료, 교육 및 인식시키는 것을 평생의 사명으로 삼았습니다. 그녀는 Westport Headache Institute의 소장이며 의료 기기, 보완 및 통합 의학, 두통 치료 절차에 대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그녀는 예방 잡지, Neurology Today, Hartford Courant 및 Wall Street Journal에 소개되었습니다. 그녀는 남편과 두 자녀와 함께 코네티컷 주 페어필드에 살고 있으며 가족과 함께 “복면가왕”을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그녀와 소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