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질병 및 증상 비타민 D는 건선성 관절염 증상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비타민 D는 건선성 관절염 증상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0
215

비타민 D 결핍은 건선 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햇빛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하면 건선 및 건선성 관절염과 관련된 신체의 염증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선성 관절염(PsA)은 관절염의 염증성 유형입니다. 건선 환자 3명 중 약 1명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건선과 PsA는 자가면역 질환입니다. 면역 체계가 신체의 건강한 부분을 우발적으로 공격할 때 발생합니다. 건선은 피부에 영향을 미치고 PsA는 관절에 영향을 미칩니다.

비타민 D는 햇빛에 노출되었을 때 몸에서 만들어지는 영양소입니다. 이 비타민은 뼈 건강에 중요하며 여러 염증성 단백질 수치를 조절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 결핍은 관련된 신체의 염증 수준이 더 높습니다. 비타민 D는 또한 정상적인 면역 반응. 이것은 자가면역 질환의 예방에 중요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비타민 D와 PsA 사이의 연관성에 대해 알고 있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건선성 관절염의 비타민 D 결핍

낮은 비타민 D 수치는 일반적입니다. 대략적으로 추정됩니다 35% 의 미국 성인이 비타민 D 결핍이 있습니다.

낮은 수준의 비타민 D는 PsA를 포함한 다양한 염증 상태와 관련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PsA의 비타민 D 결핍 비율은 광범위합니다. 건선 및 PsA가 있는 30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 74.9%가 비타민 D 수치가 낮았다고 합니다.

PsA를 가진 사람들은 그룹으로 간주됩니다. 위험 비타민 D 결핍. 낮은 비타민 D 수치는 PsA 환자의 높은 염증 수치와 관련이 있습니다. 2022년의 연구를 포함한 여러 연구에서는 낮은 비타민 D 수치가 PsA 질병 활동 증가와도 관련이 있다고 제안합니다.

이와 같이 연구자들은 비타민 D가 PsA 관리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이해하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건선성 관절염에 비타민 D가 중요한 이유

비타민 D는 오랫동안 비타민 D의 일부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국소 치료 건선. 피부의 염증을 줄여 건선 병변의 가려움과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연구 경구용 비타민 D 보충제가 PsA에 유익한지 여부는 결정적이지 않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비타민 D 보충제를 복용한 사람들의 염증성 단백질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른 연구에서는 개선이 없음을 보여줍니다.

염증이 체내 비타민 D의 양을 낮출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정상 범위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 D의 양이 증가합니다.

National Psoriasis Foundation의 Medical Board는 2018년 PsA 환자에게 비타민 D 보충제 또는 비타민 D 유사체를 섭취할 것을 권장하는 식이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그들은 일관된 데이터가 부족하기 때문에 “약한 증거”라고 부르는 것을 사용하여 이 권장 사항을 만들었습니다.

건선성 관절염은 전신 질환으로 인식됩니다. PsA의 염증 위험을 증가시킨다 대사 증후군 및 심장병과 같은 다른 염증 상태의.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 결핍은 위험을 증가 대사증후군과 심장병.

충분한 비타민 D를 섭취하면 신체의 염증을 조절하고 PsA와 관련된 건강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 결핍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비타민 D 결핍이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깨닫지 못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종종 무증상이지만 피곤하거나 허약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타민 D 수치가 낮은지 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혈액 검사를 통해 수치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거기에서 비타민 D 보충제를 복용하면 도움이 될지 여부에 대해 의사와 상의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 섭취를 늘리는 팁

비타민 D를 더 많이 섭취할 수 있는 세 가지 주요 방법이 있습니다.

일광 노출

비타민 D의 주요 공급원은 태양입니다. 우리 몸은 햇빛에 노출되면 비타민 D를 생성합니다. 많이있다 변수 다음을 포함하여 사람이 태양으로부터 얼마나 많은 비타민 D를 만들 수 있는지에 영향을 미칩니다.

  • 올해의 시간
  • 지리적 위치
  • 노출된 피부의 양
  • 오늘의 시간
  • 당신의 피부 톤
  • 대기 오염의 양
  • 자외선 차단제 사용

피부암의 위험이 있으므로 햇볕에 시간을 보내기 전에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자외선 차단제는 SPF 8 이상은 자외선을 차단하고 신체가 만들 수 있는 비타민 D의 양을 줄입니다.

다이어트

비타민 D의 식품 공급원 포함하다:

  • 비타민 D 강화 우유 및 우유 대체품
  • 달걀 노른자
  • 기름진 생선
  • 마가린, 요거트, 아침 시리얼을 포함한 기타 비타민 D 강화 식품

그러나 지중해 식단을 따르지 않는 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식단만으로는 비타민 D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합니다.

보충제

비타민 D 보충제는 비타민 D 요구를 지속적으로 충족시키는 가장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미국 국립보건원(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은 19세에서 70세 사이의 성인에게 15mcg(600IU) 매일 비타민 D. 70세 이상의 성인은 매일 20mcg(800IU)의 비타민 D가 필요합니다.

보충제에 대한 이러한 현재 권장 사항은 이전 권장 사항보다 낮습니다. 연구자들이 비타민 D에 대해 계속 알아가면서 더 많은 것이 항상 더 좋은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테이크 아웃

건선성 관절염은 염증성 질환입니다. 비타민 D는 일부 항염 작용을 하는 것으로 보이는 영양소입니다. PsA를 가진 많은 사람들은 비타민 D 결핍이 있습니다. 낮은 비타민 D 수치는 질병 활동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비타민 D가 PsA를 개선하는지 여부에 대한 연구는 결정적이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이드라인에서는 PsA를 가진 사람들이 매일 보충제를 섭취해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비타민 D 수치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치가 낮으면 비타민 D 보충제를 복용하면 수치를 정상 범위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PsA 증상을 호전시키지 못하더라도 비타민 D 보충에는 잠재적인 이점이 있습니다.